'래미안·자이·포레나', 아파트 브랜드 성장성 TOP3 꼽혀

입력 2022-10-05 16: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톱(TOP)5 (자료제공=부동산R114)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톱(TOP)5 (자료제공=부동산R114)

삼성물산의 '래미안', GS건설의 '자이', 한화건설의 '포레나'가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톱(TOP)3로 꼽혔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는 메트릭스리서치와 지난달 7∼23일 전국 2992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래미안(18.2%), 자이(14.7%), 포레나(11.5%)가 상위 3곳에 들었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한화건설이 런칭한 포레나는 2년 연속 상위에 올랐다.

포스코건설의 '더샵(8.1%)'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7.0%)' 등도 상위 5곳에 이름을 올렸다.

조사 결과 래미안, 자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푸르지오, 롯데캐슬, 아이파크 등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반복적으로 인식된 기존 브랜드는 고급스러움·프리미엄·믿음·신뢰 등 항목에서 신규 브랜드보다 높은 응답을 받았다.

상대적으로 신규 브랜드에 속하는 포레나, 더샵, 써밋, 디에트르는 기존 브랜드보다 세련됨·합리적·고객지향 등 이미지에서 강점을 보였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브랜드 이미지가 안착하는 과정에서 초기에는 세련되거나 합리적으로 평가됐던 이미지가 일정 궤도에 오른 이후에는 점차 고급브랜드로 변화된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639,000
    • +4.16%
    • 이더리움
    • 4,291,000
    • +5.02%
    • 비트코인 캐시
    • 467,000
    • +10.66%
    • 리플
    • 618
    • +7.85%
    • 솔라나
    • 195,200
    • +8.87%
    • 에이다
    • 506
    • +7.89%
    • 이오스
    • 699
    • +7.54%
    • 트론
    • 183
    • +3.98%
    • 스텔라루멘
    • 125
    • +10.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850
    • +6.58%
    • 체인링크
    • 17,830
    • +9.19%
    • 샌드박스
    • 410
    • +12.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