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면왕김통깨’, 출시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 돌파

입력 2022-09-27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얼큰한 국물 호평받아…캐릭터 활용한 마케팅도 흥행에 보탬

▲농심 라면왕김통깨 모델 김종민.  (사진제공=농심)
▲농심 라면왕김통깨 모델 김종민. (사진제공=농심)

농심은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인기 비결로는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이 꼽힌다. 라면왕김통깨는 풍성한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도 인기 레시피로 사랑받고 있다.

여기에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보탬이 됐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했다. 또 김통깨 웹툰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고소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11,000
    • -1.86%
    • 이더리움
    • 4,796,000
    • -1.58%
    • 비트코인 캐시
    • 536,500
    • -1.83%
    • 리플
    • 679
    • +1.49%
    • 솔라나
    • 214,600
    • +3.97%
    • 에이다
    • 586
    • +3.53%
    • 이오스
    • 818
    • -0.12%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32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400
    • -0.87%
    • 체인링크
    • 20,400
    • +0.44%
    • 샌드박스
    • 463
    • -1.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