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라인 넥스트와 함께 나우(NOW.) 콘텐츠를 활용한 NFT 서비스 ‘나우드롭스(NOW. drops)를 정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나우드롭스는 나우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자가 직접 NFT로 발행해 간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엔터테인먼트 NFT 서비스인 에이바(AVA) 스토어에서 판매한다.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영상과 비하인드 영상 등을 오직 나우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마음에 드는 영상을 크리스탈에 담아 소장할 수 있다. 크리스탈은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수단이자 NFT로 발행한 영상이 보관되는 곳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에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국내)와 신용·체크카드(해외) 등으로 결제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추후 에이바(AVA) 마켓을 론칭해 이용자들이 소장한 크리스탈을 서로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나우드롭스의 첫 번째 아티스트인 NMIXX(엔믹스)는 19일 나우에서만 공개되는 컴백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20일 나우 오리지널 쇼 ‘NEXTREND’에 출연해 컴백 활동을 시작했다. 이용자는 나우드롭스에서 컴백 쇼케이스 무대와 백스테이지 영상, NEXTREND의 미공개 영상 등을 28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공진환 네이버 나우 서비스 책임리더는 “나우드롭스는 나우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력과 라인 넥스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NFT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서비스”라며 “나우는 NFT 콘텐츠 파트너로서 더 다채로운 콘셉트와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