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엘포인트·엘페이 통합 브랜딩 디자인 ‘K-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입력 2022-08-25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엘포인트.엘페이 K-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사진제공=롯데멤버스)
▲엘포인트.엘페이 K-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사진제공=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가 엘포인트·엘페이(L.POINT∙L.PAY) 통합 브랜딩 디자인으로 ‘2022 K-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국제 공모전으로, 올해는 전세계 24개국에서 1903개 디자인이 출품됐다. 심사에는 나건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교수를 비롯해 미국, 일본, 이탈리아 등 7개국 디자이너 25명이 참여했다.

롯데멤버스가 출품한 ‘엘포인트·엘페이 통합 브랜딩-랜드(L.AND)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엘포인트와 엘페이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의 공통 요소인 알파벳 ‘L’을 교차 결합해 두 서비스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지역을 뜻하는 그래픽 모티프 ‘랜드마크(L.AND Mark)’로 공간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조형적 복잡함에서 벗어나 구체화된 아이디어와 뛰어난 창의성, 여러 영역으로 확장 가능한 잠재력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디자인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지하광장 및 종로 일대 옥외광고부터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 제휴사 매장 내 안내물, 엘포인트·엘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각종 프로모션 배너까지 온·오프라인 광고물에 두루 적용됐다.

오상우 롯데멤버스 마케팅서비스부문장은 “디자이너들의 노고로 엘포인트와 엘페이의 통합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뿐 아니라 고객에게 보다 흥미롭고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까지 잘 담아낸 디자인이 탄생했다”며 “권위 있는 국제 공모전에서 인정 받은 만큼 앞으로 당사는 물론 220여 개 제휴사들과 만드는 콘텐츠에도 적극 활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파월의 입'에도 6만2000달러 지지부진…"이더리움 반등 가능성 충분" [Bit코인]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비둘기 파월의 입에…S&P500 5500 돌파·나스닥 1만8000 돌파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재작년 홍수 피해자, 대부분 그대로 산다…마땅한 대책 없어"
  • 삼성전자‧화웨이, 폴더블폰 주도권 다툼 치열 [폴더블폰 어디까지 왔나-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15:1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186,000
    • -2.35%
    • 이더리움
    • 4,748,000
    • -1.92%
    • 비트코인 캐시
    • 530,000
    • -2.66%
    • 리플
    • 678
    • +0.74%
    • 솔라나
    • 210,000
    • +0.82%
    • 에이다
    • 585
    • +2.45%
    • 이오스
    • 812
    • -0.85%
    • 트론
    • 181
    • +1.12%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00
    • -1.36%
    • 체인링크
    • 20,420
    • -0.54%
    • 샌드박스
    • 459
    • -0.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