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에 이마트 PB '노브랜드' 잘나가네…"주요상품 평균 46% 저렴"

입력 2022-07-28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
(이마트)

이마트는 노브랜드의 25개 주요 상품을 일반 상품과 비교한 결과 평균 46% 저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는 우유, 생수, 김치, 감자칩, 물티슈 등 평소 고객들의 사용 빈도가 큰 먹거리와 생활용품 25개를 선정해 노브랜드 상품과 품목별 매출 1위(2022년 상반기, 이마트 성수점 기준) 상품의 가격을 비교했다. 25개 상품에는 유제품, 냉장·냉동식품, 대용식, 과자 등 식음료 제품이 20개였고 일상용품과 주방용품 등이 5개였다.

가격 비교 결과 25개 노브랜드 상품을 모두 구매할 경우 8만3540원이 들었다. 제조사들이 만든 상품을 구매(15만8720원, 이마트 성수점 판매가)할 때보다 약 46% 저렴했다.

일반 브랜드 상품과 비교해 가장 가격이 싼 것은 생수였다. 노브랜드 미네랄 워터(2ℓ*6)의 가격은 1980원으로 삼다수(2ℓ*6)보다 66%가량 싸다. 노브랜드 포기김치(3.5㎏) 역시 중량을 통일할 시 종가집 포기김치보다 48% 저렴하다. 이 외에도 노브랜드 우유(굿밀크 1ℓ)는 서울우유(2.3ℓ)보다 43%(이마트 단량 기준 환산) 쌌다.

생활용품도 노브랜드를 이용할 때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브랜드 물티슈(캡형 100매) 개당 가격은 800원, 일반 브랜드 상품(깨끗한나라 페퍼민트물티슈)보다 54% 싼 반값 상품이었다. 칫솔(노브랜드 잇몸건강애 치석케어칫솔 4P) 역시 일반 브랜드 상품(센소다인 젠틀 칫솔 4P) 가격의 50%에 불과했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노브랜드 매출도 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노브랜드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2% 늘었다. 지난해 총매출액이 전년 대비 9.2% 증가한 데 이은 지속적인 성장세다.

노브랜드 사업을 총괄하는 송만준 담당은“노브랜드의 핵심 가치는 물가가 올라도 꼭 사야 하는 필수 상품들을 좋은 품질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이라며 “고객들이 체감하는 생활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02,000
    • -2.72%
    • 이더리움
    • 4,473,000
    • -4.22%
    • 비트코인 캐시
    • 493,300
    • -6.39%
    • 리플
    • 635
    • -4.8%
    • 솔라나
    • 192,500
    • -4.09%
    • 에이다
    • 552
    • -3.66%
    • 이오스
    • 752
    • -6.58%
    • 트론
    • 181
    • -1.09%
    • 스텔라루멘
    • 126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000
    • -9.39%
    • 체인링크
    • 18,580
    • -8.88%
    • 샌드박스
    • 417
    • -7.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