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 평가 '솔직리뷰단' 운영

입력 2022-07-1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내일농장. (롯데슈퍼)
▲내일농장. (롯데슈퍼)

롯데슈퍼는 4월 출시한 스마트팜 농산물 자체 브랜드(PB) ‘내일농장’의 상품을 체험해보고 평가하는 ‘솔직리뷰단’을 운영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미래 농업 핵심 사업으로 손꼽히는 스마트팜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롯데슈퍼는 지난 4월 국내 유통사 최초로 자체 스마트팜 브랜드 ‘내일농장’을 출시했다.

롯데슈퍼는 ‘내일농장’ 출시와 함께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매월 고객을 대상으로 ‘솔직리뷰단’을 모집해 운영 중이다.

‘내일농장 솔직리뷰단’은 매월 50명 수준의 선발 고객 대상으로 내일농장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선발 고객은 상품 체험 후 상품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본인의 SNS(인스타그램)에 피드로 남기는 방식이다. 해당 리뷰 피드는 고객 동의에 따라 내일농장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개돼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수집된 고객 평가 정보를 추후 상품 개선 및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려는 목적이다. 리뷰 게시물에는 긍정적인 내용뿐 아닌 부정적인 평가도 있지만, 이 역시 브랜드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롯데슈퍼는 ‘스마트팜 무항생제 계란’ 상품으로 솔직리뷰단 1기를, ‘스마트팜 무농약 샐러드’와 ‘쌈채소’로 2기를 한 달씩 진행했고 현재 ‘스마트팜 스위텔 방울토마토’로 3기를 운영 중이다. 1기, 2기 활동을 통해 스마트팜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사실과 피드백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이 확인되어 3기부터는 솔직리뷰단 규모를 확대해가고 있다. 매회 모집 시 높은 지원율을 보이는 가운데, 3기엔 5:1의 지원 경쟁률로 성황리에 모집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스피 역행하는 코스닥…공모 성적 부진까지 ‘속수무책’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단독 북유럽 3대 커피 ‘푸글렌’, 한국 상륙…마포 상수동에 1호점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대출조이기 본격화…2단계 DSR 늦춰지자 금리 인상 꺼내든 은행[빚 폭탄 경고음]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89,000
    • -2.27%
    • 이더리움
    • 4,729,000
    • -1.99%
    • 비트코인 캐시
    • 528,500
    • -2.4%
    • 리플
    • 678
    • +0.74%
    • 솔라나
    • 207,300
    • +0.24%
    • 에이다
    • 585
    • +2.63%
    • 이오스
    • 816
    • +0.49%
    • 트론
    • 181
    • +0%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550
    • -1.05%
    • 체인링크
    • 20,330
    • -0.44%
    • 샌드박스
    • 458
    • -0.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