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미리마트, 불황에도 웰빙과자 인기

입력 2009-03-16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불황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웰빙식품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보광훼미리마트에 따르면 3월 1일부터 15일까지 과자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대비 18.4%, 지난해 동기대비 3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달 제과업체들이 마켓오, 뷰티스타일 등 안전과 건강을 앞세운 프리미엄상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여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은 결과다.

특히 전체 과자상품중 웰빙,프리미엄과자의 구성비는 11.2%나 매출구성비는 21.8%에 이른다.

보광훼미리마트 김동준 가공식품팀장은 "지난해 멜라민파동으로 인해 안전 먹을거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 과자시장은 웰빙, 프리미엄을 강조한 상품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보광훼미리마트는 이달 31일까지 웰빙과자 및 먹을거리상품에 대해 할인 및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동양제과의 마켓오 4종(마켓오브라우니, 마켓오순수감자, 마켓오워터크래커, 마켓오브레드칩) 중 1종 또는 롯데제과 마더스핑거 4종(마더스쵸코쿠키, 마더스오트크런치, 마더스핑거오트, 마더스블루베리)중 1종 구매시 남양유업의 원두진실 캔커피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40,000
    • +0.94%
    • 이더리움
    • 3,259,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436,400
    • +0.32%
    • 리플
    • 718
    • +1.41%
    • 솔라나
    • 193,400
    • +1.47%
    • 에이다
    • 475
    • -0.42%
    • 이오스
    • 644
    • +1.26%
    • 트론
    • 209
    • -1.88%
    • 스텔라루멘
    • 124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50
    • +0.9%
    • 체인링크
    • 15,230
    • +2.08%
    • 샌드박스
    • 342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