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롯데칠성 '클라우드', 신선함으로 여름 시장 잡는다

입력 2022-06-29 05: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캔(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캔(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한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클라우드’가 전지현을 앞세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선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최근 ‘클라우드’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전지현과 함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하며,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의 조합,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하는 모든 장소가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또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며, 최근 몇 년간 코로나로 진행치 못한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다가오는 여름철엔 캐리비안 베이의 ‘하버 마스터’에서 진행되는 ‘메가 푸드&비어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들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의 신선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맥주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에버랜드의 정글캠프, 홀랜드 빌리지, 가든 테라스에서도 연말까지 클라우드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는 최근 기업 경영의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 지난 해 8월에 새롭게 선보인 420ml 제품의 패키지에 투명 PET를 적용 했다.

또한 최근 ‘칼로리가 낮은 술’, ‘당류 제로(제로 슈가)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서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인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를 이번 달부터 선보이며 소비자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6년 전에도 태풍 '종다리' 왔다고?…이번에도 '최악 더위' 몰고 올까 [이슈크래커]
  • 드림콘서트 30주년…그 시절 치열했던 팬덤 신경전 [요즘, 이거]
  • 사라진 장원삼…독립리그와의 재대결, 고전한 '최강야구' 직관 결과는?
  • 단독 외국인 유학생 절반 "한국 취업·정주 지원 필요"…서열·경쟁문화 "부정적" [K-이공계 유학생을 잡아라]
  • 증시 떠나는 지친 개미…투자자예탁금·빚투 대신 ‘CMA·MMF’ 쏠리네
  • ‘전세사기특별법’ 합의...여야 민생법안 처리 속전속결[종합]
  • 잭슨홀 미팅, 어느 때보다 의견 갈릴 듯…투자 불확실성 최고조
  • '14경기 강행군' 신유빈, 결국 어깨 부상…한 달 휴식키로
  • 오늘의 상승종목

  • 08.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93,000
    • +2.25%
    • 이더리움
    • 3,597,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464,300
    • +0.58%
    • 리플
    • 826
    • +2.74%
    • 솔라나
    • 197,800
    • +1.44%
    • 에이다
    • 467
    • +2.64%
    • 이오스
    • 674
    • -0.3%
    • 트론
    • 201
    • +5.79%
    • 스텔라루멘
    • 134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200
    • +0.09%
    • 체인링크
    • 14,140
    • +2.46%
    • 샌드박스
    • 359
    • +2.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