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역직구몰, 마스크팩 대신 색조화장품 잘 팔렸다

입력 2022-06-16 09:27 수정 2022-06-16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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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글로벌몰 홈페이지. (올리브영)
▲올리브영 글로벌몰 홈페이지. (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에서 코로나19 시기 부동의 1위 인기 품목이었던 마스크팩보다 선크림, 쿠션, 에센스 등 기초 및 색조화장품이 더 잘 팔렸다고 16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의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대규모 정기 할인 행사인 올영세일에서 마스크팩에 집중됐던 구매가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전반으로 확대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진입장벽이 낮은 마스크팩으로 한국 화장품을 경험한 고객이 K뷰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구매가 확장된 것으로 분석했다.

판매 1위 제품은 ‘라운드랩 자작나무 선크림’, 2위와 3위는 ‘라네즈 네오 쿠션’과 ‘아이소이 블레미쉬 세럼’이 차지했다.

색조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세일 기간 카테고리별 매출을 살펴보면, △베이스 메이크업(+184%) △아이 메이크업(+153%) △립 메이크업(+141%) 모두 지난해 6월 세일과 비교해 매출이 급증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기대감에 전 세계적으로 색조 중심의 화장품 소비가 본격화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글로벌몰 매출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세일 기간 글로벌몰 주문액은 지난해 6월 세일 대비 125%가량 증가했다. 특히 현지 외국인 고객의 구매가 늘면서 교민 고객의 구매액을 크게 웃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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