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라방' 효과로 화장품 매출 6배 늘었다

입력 2022-06-15 10: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뷰티클 (11번가)
▲뷰티클 (11번가)

11번가는 라이브방송 ‘LIVE11’의 뷰티 콘텐츠 ‘뷰티클’(뷰티 클래스)로 뷰티 브랜드의 약 6배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고 15일 밝혔다.

매달 고정 진행하는 예능형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인지도 증대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화장품 구매가 이전보다 늘어난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1번가는 2월 ‘LIVE11’의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을 론칭 했다. 하루 2개 브랜드씩 한 달에 5일간 진행하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라이브방송으로, 4개월간 30여 개 브랜드(중복 제외)가 참여했다. 방송 참여는 못 했으나 페이지에 노출된 브랜드까지 포함하면 참여 브랜드는 43개에 이른다.

2월 론칭 후 5월까지 누적 4개월간 총 2만여 명의 고객들이 총 10억 원에 달하는 화장품을 구매했고, 뷰티클 라이브방송에 참여한 30여 개 브랜드 매출은 이전과 비교해 평균 482%(약 5.8배) 급증했다.

11번가에 입점해 있었지만 고객들에게 노출될 기회가 없었던 중소 브랜드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 결과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경우 라이브방송을 진행한 3월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8516% 급증했다.

11번가는 앞으로도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뷰티 유튜브 채널 등 MZ세대들이 주로 오가는 채널들을 참고해 11번가에서 노출이 덜 됐던 우수 제품 및 브랜드를 엄선해 ‘뷰티클’ 콘텐츠를 통해 색다르게 선보일 계획이다. 6~7월 ‘뷰티클’에는 지난 방송에서 호응이 높았던 ‘파티온’, ‘성분에디터’ 등의 앵콜 방송도 마련돼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스피 역행하는 코스닥…공모 성적 부진까지 ‘속수무책’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단독 북유럽 3대 커피 ‘푸글렌’, 한국 상륙…마포 상수동에 1호점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대출조이기 본격화…2단계 DSR 늦춰지자 금리 인상 꺼내든 은행[빚 폭탄 경고음]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124,000
    • -2.16%
    • 이더리움
    • 4,665,000
    • -2.34%
    • 비트코인 캐시
    • 530,000
    • -0.56%
    • 리플
    • 670
    • -1.33%
    • 솔라나
    • 201,200
    • -2.85%
    • 에이다
    • 575
    • -0.52%
    • 이오스
    • 810
    • +0%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29
    • -1.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900
    • -1.54%
    • 체인링크
    • 20,370
    • +1.09%
    • 샌드박스
    • 455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