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입력 2022-06-10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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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10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2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8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심사에서 고객서비스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다양화하는 등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의 모범사례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화손보는 디지털 화상창구를 이용한 취약계층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업계 최초로 고객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고객과 노령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전문 상담사와 1대 1 화상상담이 가능한 디지털화상창구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소비자중심경영(CC)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 활동이 이뤄지는지 여부를 리더십, CCM 체계와 운영 등을 심사한 후 인증하는 법적 인증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며, 2년간 자격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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