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ESG프로젝트 4번째 '이로온브랜드'로 '깨끗한나라' 선정

입력 2022-05-27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로온 브랜드 깨끗한나라 (롯데온)
▲이로온 브랜드 깨끗한나라 (롯데온)

롯데온이 이번 달까지 ‘이로온브랜드-깨끗한나라’를 진행한다.

‘이로온 브랜드’는 200년 후의 지구를 생각하며 비건, 업사이클링 등 지구에 이로운 경영활동을 펼치는 브랜드를 발굴해 소개하는 롯데온의 연간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프로젝트다.

롯데온은 일회용품 소비가 늘면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등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롯데온이 지난해 6월 친환경 상품을 모아 진행한 ‘온세상 제로고침’ 행사에서도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이벤트 참여자도 4만 명에 달하는 등 친환경 소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롯데온은 네 번째 이로온 브랜드로 ‘깨끗한나라’를 선정하고, 관련 기획전을 이번 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클린 사이클이라는 이름으로 폐자원 재활용을 통해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일상 속 자원순환 활동을 소개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물티슈 캡의 50%를 재생 플라스틱으로 사용했으며,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상품 제작에 적극 활용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온은 깨끗한나라의 친환경 소재 상품을 소개하고, 행사 상품을 롯데온 앱에서 구매하면 엘포인트 3000점을 적립해준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는 이로온브랜드 행사장에서 소개하는 환경보호 실천 방법 중 하나를 골라 댓글로 다짐을 남기면 60명을 추첨해 '자연에게 순수한면' 4팩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지난 2월부터 매월 이로온브랜드를 선정해 ESG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119레오’, 무라벨 생수를 생산하는 ‘아이시스’ 등을 선정해 브랜드의 친환경 활동 및 기획전을 개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스피 역행하는 코스닥…공모 성적 부진까지 ‘속수무책’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단독 북유럽 3대 커피 ‘푸글렌’, 한국 상륙…마포 상수동에 1호점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대출조이기 본격화…2단계 DSR 늦춰지자 금리 인상 꺼내든 은행[빚 폭탄 경고음]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032,000
    • -3.45%
    • 이더리움
    • 4,656,000
    • -3.78%
    • 비트코인 캐시
    • 525,500
    • -3.31%
    • 리플
    • 678
    • -0.88%
    • 솔라나
    • 201,100
    • -4.47%
    • 에이다
    • 574
    • -1.88%
    • 이오스
    • 805
    • -1.83%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29
    • -2.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50
    • -3.42%
    • 체인링크
    • 20,130
    • -1.61%
    • 샌드박스
    • 454
    • -1.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