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입력 2022-05-26 08: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농협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불완전판매모니터링콜 전수 검증 시스템' 구축 △챗봇·콜봇 상담을 활용한 업무량 분산 노력 △말벗서비스 등을 통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협은행은 STT와 TA 기술을 활용한 'AI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챗봇과 콜봇을 통해 각각 166만 건(정확도 91.9%), 59만 건(정확도 93.6%)의 업무를 처리해 AI기반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약계층 금융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로는 '수어 상담'과 '느린말 상담'을 운영 중이다. 농촌어르신 및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말벗서비스'를 14년째 실시 중이다. 또한, '심리상담사 제도'를 운영해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박내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모든 상담사 및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ESG 경영일환으로 상담사 복지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568,000
    • -1.39%
    • 이더리움
    • 4,506,000
    • -2.91%
    • 비트코인 캐시
    • 491,400
    • -6.58%
    • 리플
    • 635
    • -3.35%
    • 솔라나
    • 193,400
    • -2.32%
    • 에이다
    • 541
    • -5.25%
    • 이오스
    • 739
    • -6.34%
    • 트론
    • 183
    • +0%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800
    • -8.74%
    • 체인링크
    • 18,670
    • -3.01%
    • 샌드박스
    • 417
    • -6.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