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열기 타고 홈쇼핑 매출도 '홈런'

입력 2009-03-09 11: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S홈쇼핑, 한국대표팀 경기 기간 중 매출 30% 증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시즌이 시작되면서 홈쇼핑 매출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GS홈쇼핑은 WBC 한국 경기가 열린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전주 동일 시간대에 비해 30% 가량 매출액이 상승했다고 9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TV홈쇼핑 매출은 시청자가 얼마나 많은 지에 따라 결정된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WBC 등 빅 스포츠 이벤트는 전체적인 TV 시청 인구가 늘어나고 채널 이동을 통한 홈쇼핑 시청자도 동반상승한다.

이에 따라 GS홈쇼핑은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했다. WBC 방송이 끝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경기 종료 후 채널을 돌리는 남성과 채널권을 넘겨받은 여성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상품들을 전략적으로 편성하는 등 시간대별 분석적 편성을 시도했다.

지난 6일 치러진 대만전의 경우 방송 초반 10분의 주문 매출이 지난 방송 대비 2배 이상 올랐으며 이는 대만전 승리 소식을 보고 채널을 돌린 시청자들이 구매한 것으로 해석된다. 20~30대 남성 신규 고객이 50% 이상 오른 것도 특징이다.

또 7일 일본전에서는 경기 초반 점수가 쉽게 벌어 짐에 따라 동시간대 방송상품이 깜짝 실적을 올렸다. '동양매직 렌털 정수기 블랙 에디션'은 총 2500개의 주문전화를 받아 지난 지난 해 3월 론칭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GS홈쇼핑 김낙경 편성전략팀장은 "전략적 편성이 WBC 열기를 홈쇼핑 매출 상승 으로 이어갔다"며 "남은 경기에서도 그 방식을 적용할 것"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맘스터치, 국내서 드라이브스루 도전장…내달 석수역에 문 연다
  • ‘최강야구’ 영건 전원 탈락…‘KBO 신인드래프트’ 대졸 잔혹사 [요즘, 이거]
  • 추석 연휴에 아프면?…"경증이면 병·의원, 큰 병 같으면 119"
  • 세계를 움직이는 팝스타, 트럼프와 적이 된(?) 이유 [이슈크래커]
  • 청년 연간 최대 200만 원 세금 감면,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십분청년백서]
  • 정유업계 DX 이끄는 ‘등대공장’ GS칼텍스 여수공장을 가다 [르포]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541,000
    • +0.62%
    • 이더리움
    • 3,160,000
    • -1.06%
    • 비트코인 캐시
    • 449,400
    • -2.47%
    • 리플
    • 757
    • +4.56%
    • 솔라나
    • 182,100
    • +1.17%
    • 에이다
    • 481
    • +3.22%
    • 이오스
    • 667
    • -0.15%
    • 트론
    • 205
    • -0.49%
    • 스텔라루멘
    • 126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650
    • -2.74%
    • 체인링크
    • 14,450
    • +2.19%
    • 샌드박스
    • 345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