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쎄를라잇브루잉, 어른이 맥주 ‘고길동에일’ 출시

입력 2022-05-13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길동에일 제품(사진제공=더쎄를라잇브루잉)
▲고길동에일 제품(사진제공=더쎄를라잇브루잉)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어른이 맥주 ‘고길동에일’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길동에일’은 만화 ‘아기공룡 둘리’의 등장인물인 고길동을 모티프로 탄생한 맥주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서울의 감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서울메이드’, 만화 ‘아기공룡 둘리’를 만든 ‘둘리나라’와의 협업을 통해 서울을 대표하는 캐릭터 고길동의 이야기를 담은 ‘고길동에일’을 선보였다.

‘고길동에일’은 힘든 일과를 보낸 어른이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자몽, 망고, 파인애플 등 기분 좋은 트로피컬 향을 담은 페일 에일이다. 맥주의 쓴 맛을 나타내는 IBU가 20으로, 일반적인 에일 맥주(IBU 30~50)보다 씁쓸한 맛을 낮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알코올 도수(ABV)는 5%다. ‘고길동에일’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편의점에 입점돼 있으며, CU와 홈플러스 등에는 이달 내 입점할 예정이다.

이번 맥주의 모티프가 된 고길동은 서울 쌍문동에 거주하는 한 집안의 가장이자 평범한 직장인으로 둘리와 그 친구들의 철없는 장난에 스트레스를 받지만 이들을 혼낼 뿐 내쫓지 못하는 알고 보면 마음씨가 넓은 캐릭터다. 방영 당시에 둘리를 혼내는 나쁜 아저씨로만 비쳤으나, 주 시청자인 어린이들이 고길동 나이로 성장하면서 차츰 인정 넘치고 마음 넓은 직장인으로 재해석돼 어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더쎄를라잇브루잉 마케팅 관계자는 "어른들의 힘겨운 일상에 공감하고, 그들을 위로하기 위해 '당신은 어른이 된 것이다'라는 공감의 메시지를 담은 어른이 맥주 ‘고길동에일’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20대에게는 레트로 감성을, 30, 40대에게는 어린시절의 향수를 선사하는 ‘고길동에일’이 많은 이들에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신선한 맥주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921,000
    • +2.54%
    • 이더리움
    • 4,877,000
    • +1.71%
    • 비트코인 캐시
    • 547,000
    • +0.74%
    • 리플
    • 673
    • +1.2%
    • 솔라나
    • 207,400
    • +2.72%
    • 에이다
    • 568
    • +4.8%
    • 이오스
    • 815
    • +1.49%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4%
    • 체인링크
    • 20,290
    • +5.02%
    • 샌드박스
    • 463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