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이 외식 브랜드의 딜리버리 사업 확대 가속화에 나선다.
CJ푸드빌은 전날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먼키 문정법조타운점에서 디지털 외식 플랫폼 기업인 먼슬리키친(먼키)과 CJ푸드빌의 외식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20년 서울 서초, 강남 지역 두 곳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현재 배달 전용 매장 27개를 비롯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 76개점에서 외식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뿐만 아니라 커리 전문점 ‘로코커리’와 버거 전문점 ‘빕스버거’, 샐러드 전문점 ‘빕스 샐러드밀’까지 CJ푸드빌이 보유하고 있는 외식 브랜드 자산을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화하며 성장 중이다. 최근에는 급증한 배달 수요와 외식 트렌드 변화에 맞춰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CHEF GO)’를 론칭하는 등 딜리버리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키는 디지털 외식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배달영업에 최적화된 주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정보통신(IT) 공유주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조리를 제외한 전 과정을 디지털화했으며 ICT 솔루션을 이용한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리 환경과 편의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CJ푸드빌은 프리미엄 외식 딜리버리에 대한 고객 경험 확대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과 전략적 지원을 먼키로부터 제공받는다. 먼키는 고객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입점을 통해 업계의 선도적인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변희성 CJ푸드빌 외식본부 본부장은 “CJ푸드빌은 점포수 중심의 외식 사업 체계를 혁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매장과 딜리버리, RMR(레스토랑 간편식)을 기반으로 고객 접점을 다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CJ푸드빌만의 프리미엄 외식 딜리버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먼키 운영사 먼슬리키친 김혁균 대표는 “플랫폼을 디지털로 운영하는 노하우를 갖춘 먼키와 브랜드 역량이 탁월한 CJ푸드빌이 상호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두터운 팬층을 갖춘 CJ푸드빌의 다양한 외식브랜드가 각 먼키 지점에 입점해 고객 접점을 더욱 늘려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