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스위첸 '등대프로젝트', 서울영상광고제서 3년 연속 금상 수상

입력 2022-01-06 17: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C건설 스위첸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 광고 영상 캡처 (사진제공=KCC건설)
▲KCC건설 스위첸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 광고 영상 캡처 (사진제공=KCC건설)

KCC건설은 주거브랜드 스위첸의 광고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가 '서울영상광고제 2021' 공공 캠페인 사례 부문에서 금상, TV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KCC건설의 스위첸 광고는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연속 수상한데 이어 서울영상광고제 역시 3년 연속 수상을 이어갔다.

KCC건설 스위첸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 광고는 늦은 시간부터 이른 새벽까지 수고하는 경비원들의 모습을 담았다. 단순한 캠페인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경비원들이 근무하는 노후된 경비실의 리모델링하는 모습을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아냈다. 지금까지 약 3320만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며 지난해 최고의 인기 광고 중 하나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해 6월 금강 이매촌 아파트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전국 40여 개 이상의 노후 경비실을 무상으로 개선해 주는 등대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서 광고를 넘어 기업이 가져야 할 사회적책임 또한 그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72,000
    • -1.62%
    • 이더리움
    • 4,811,000
    • -0.95%
    • 비트코인 캐시
    • 536,000
    • -1.56%
    • 리플
    • 681
    • +1.64%
    • 솔라나
    • 215,200
    • +3.81%
    • 에이다
    • 589
    • +3.7%
    • 이오스
    • 820
    • +0.37%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32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700
    • +0%
    • 체인링크
    • 20,400
    • +0.64%
    • 샌드박스
    • 462
    • -1.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