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배우 김수미와 콜라보 '수미 막걸리' 출시

입력 2021-11-17 08: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깊은 맛 위해 세 번 나눠 발효시키는 '삼양주' 제조 방법으로 생산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수미 막걸리'.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수미 막걸리'.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자사 맛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와 콜라보를 통해 프리미엄급 '수미 막걸리(750ml, 8000원)'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전통주에 대한 인식 변화로 프리미엄 막걸리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1월 1일~11월 16일) 막걸리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

수미 막걸리는 깊은 맛을 위해 세 번에 나눠 발효한 최고급 전통주인 ‘삼양주’이다. 일반적인 막걸리에 사용되는 쌀보다 2배 이상 단가가 높은 국내산 유기농 멥쌀과 찹쌀을 사용한다. 또 유기농 쌀과 효모를 배합해 밑술을 제조해 발효시킨 후 덧술을 입히고, 15일 이상 저온숙성 기간을 거쳐 만들었다.

단맛을 내는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 등 첨가물은 일체 배제하고 품질 좋은 쌀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단맛과 부드러움을 살렸다. 일반 막걸리 대비 쌀 함량(22%)을 1.5배가량 높여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과 크리미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9%다.

김혜림 세븐일레븐 주류담당 MD는 "수미 막걸리는 기존 막걸리의 틀을 깬 고급화 상품"이라며 "좋은 재료에서 우러나오는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과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515,000
    • +2.13%
    • 이더리움
    • 4,875,000
    • +2.09%
    • 비트코인 캐시
    • 545,500
    • -0.37%
    • 리플
    • 674
    • +1.2%
    • 솔라나
    • 208,200
    • +3.22%
    • 에이다
    • 564
    • +3.87%
    • 이오스
    • 815
    • +1.12%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08%
    • 체인링크
    • 20,190
    • +4.99%
    • 샌드박스
    • 460
    • -0.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