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ㆍ롯데시티호텔,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동시 석권

입력 2021-11-03 15: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규 서비스R&D 조직 신설 및 지속적 서비스 품질 관리가 비결

▲롯데호텔은 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KS-SQI 호텔 부문과 비즈니스호텔 부문 1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사진제공=롯데호텔)
▲롯데호텔은 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KS-SQI 호텔 부문과 비즈니스호텔 부문 1위를 동시에 차지했다. (사진제공=롯데호텔)

롯데호텔은 3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KS-SQI 호텔 부문과 비즈니스호텔 부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

롯데호텔은 9년 연속, 롯데시티호텔은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KS-SQI는 서비스 업종에 속한 기업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측정한다.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로 고객 경험 개선에 힘써온 노력이 9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 분석된다.

올해 롯데호텔은 서비스R&D팀을 신설해 위생 안전, 정보보호, 환경 등 서비스 전반을 관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서비스 비전을 선포했다.

또 서비스 평점, 고객의 소리 등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데이터화 하는 자체 CS 플랫폼 LCSI와 피드백에 대한 개선점을 실시간으로 도출하는 CS 메이트(Mate)를 운영하고 있다.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도 돋보인다. 매월 CS 스타제를 시행해 서비스 우수 직원을 선정 및 포상한다. 객실, 식음, 조리 실습장 등 실제 현장을 구현한 서비스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서비스 인적 자원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40여년간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에 대한 끊임없는 시도를 한 결과 KS-SQI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업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역량으로 호텔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211,000
    • -1.16%
    • 이더리움
    • 4,813,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538,500
    • -0.09%
    • 리플
    • 681
    • +1.64%
    • 솔라나
    • 216,800
    • +5.45%
    • 에이다
    • 588
    • +4.07%
    • 이오스
    • 824
    • +1.98%
    • 트론
    • 181
    • +0.56%
    • 스텔라루멘
    • 132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50
    • +1.13%
    • 체인링크
    • 20,350
    • +0.99%
    • 샌드박스
    • 464
    • +0.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