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올해 초 발표한 사회적 가치(SV) 창출 중장기 로드맵인 ‘SV 2030’을 이해관계자들에게 보다 쉽게 알리기 위한 홍보 영상을 21일 공개했다.
‘SV 2030’은 SK하이닉스가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기업가 정신’을 실현하며 SV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립한 중장기 추진 계획이다.
‘환경’, ‘동반성장’, ‘사회 안전망’, ‘기업문화’ 등 4대 SV 창출 분야를 정하고, 각각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구체화했다.
이 영상은 지난 2020년 공개한 SK하이닉스의 ‘지속경영보고서 생존전문가편’ 영상처럼, 회사를 연상시키는 ‘한희승’이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진행자로 등장해 다소 생소한 SV 2030의 개념과 SK하이닉스의 관련 활동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화두가 되면서 RE100, 넷제로(NET Zero) 등 일상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도 적절한 시각자료를 통해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초 SV 2030을 구체화하기까지 다방면에서 SV, ESG 활동 트렌드를 장기간 분석했으며,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와 요구를 수렴해 목표를 설정했다.
그 결과 환경 분야의 ‘그린(Green) 2030’, 공급망 동반성장 분야 ‘어드밴스 투게더(Advance Together)’, 사회적 역할 수행의 ‘사회 안전망(Social Safety Net)’, 그리고 구성원 육성과 다양성/포용성에 기반한 문화를 포괄하는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까지 총 4개의 영역으로 SV 추진 방향을 구체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