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월마트와 협업해 ‘오징어 게임’ 티셔츠·달고나 키트 판매

입력 2021-10-12 09: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월마트, 넷플릭스 전용 온라인스토어 구축
오징어 게임 등 히트작 관련 굿즈 판매

▲출처 월마트
▲출처 월마트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미국 대형 유통업체 월마트와 손을 잡고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 티셔츠를 판매한다. 본업인 콘텐츠 스트리밍서비스를 넘어 히트작과 관련한 굿즈를 통한 신규 수익원 확보에 나선 것이다.

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월마트를 통해 '오징어 게임'은 물론 '기묘한 이야기', '위쳐', '코코멜론' 등 히트작 굿즈를 판매하는 '넷플릭스 허브(walmart.com/netflix)' 온라인 매장을 구축했다.

월마트의 넷플릭스 전용 온라인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오징어 게임' 티셔츠와 달고나 뽑기 만들기 세트 등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밖에 넷플릭스 히트작과 관련한 스티커에서부터 인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대해 WSJ는 넷플릭스가 자체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나 핵심 사업인 OTT 가입자 확보를 넘어 새로운 수익원 발굴과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광범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월마트와 제휴했다고 분석했다. 넷플릭스는 이번 월마트와의 협업에서 상품을 만드는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사용료와 제품 판매 매출의 일정 부분을 가져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의 소비자 상품 담당 부사장인 조시 사이먼은 "상품 판매도 중요하지만, 넷플릭스 드라마와 영화에 대한 팬들의 애정을 더욱 굳건하게 하는데 진정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177,000
    • +2.01%
    • 이더리움
    • 4,876,000
    • +2.29%
    • 비트코인 캐시
    • 544,000
    • -0.64%
    • 리플
    • 675
    • +1.35%
    • 솔라나
    • 206,600
    • +4.19%
    • 에이다
    • 561
    • +3.51%
    • 이오스
    • 814
    • +2.01%
    • 트론
    • 181
    • +2.26%
    • 스텔라루멘
    • 130
    • +2.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24%
    • 체인링크
    • 20,170
    • +5.38%
    • 샌드박스
    • 465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