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 멤버십’ 대폭 개편…오픈형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신

입력 2021-06-30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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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적립률 확 높여

▲멤버십 개편 (사진제공=SKT)
▲멤버십 개편 (사진제공=SKT)

SK텔레콤(SKT)이 8월 ‘T 멤버십’을 대폭 개편해 새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 높은 적립률에 더해 90여 개 제휴사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30일 SKT는 기존 T 멤버십을 새로운 혜택 프로그램으로 재탄생 시킨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8월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T멤버십은 1997년 7월 통신사 최초로 만들어져 24년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개편은 기존 제휴사별 단순 할인 혜택에서 벗어나 포인트 프로그램, 리워드ㆍ이벤트 참여형 프로그램, 할인티켓 및 입장권 제공 등 혜택의 다양화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새 멤버십 포인트 제도의 핵심은 ‘적립’이다.

기존의 적립 포인트들이 0.1~5% 수준의 낮은 적립률로 해당 업체에서만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달리 개편되는 멤버십 포인트 제도는 적립률이 이용 금액의 5~30% 수준으로 확 높아졌다.

또한 베이커리,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업종의 약 90여 개의 제휴사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원하는 곳에 제한 없이 몰아서 사용할 수 있다.

예컨대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10만 원을 쓴 고객은 VIPㆍ골드 고객 기준 15%로 1만5000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다음날 적립한 포인트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물론 파리바게뜨, CU 등의 제휴사에서 1만 5000원 상당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SKT는 개편된 멤버십 오픈 시, 고객들이 포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7월에 T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포인트 미리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참여 고객들에게 기본 1천P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최대 5만P까지 지급한다. 8~9월 두 달간 파리바게뜨, CU, 뚜레쥬르, 도미노피자, VIPS 등 인기 제휴사에서는 최대 40% 수준의 ‘더블적립’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의 또 다른 특징은 제휴사에서의 결제 금액 일정 비율 적립 외, 앱(App.)에서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출석체크 등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서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앱 내에서 광고를 시청하면 보상 포인트를 얻는 방식으로도 다양하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는 1포인트 당 1원의 가치를 가지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 시점부터 5년이다. 적립처에서 일 최대 적립 횟수 및 한도는 일 1회/20만 원이 기본이나 제휴사별로 달라질 수 있다. 또한 포인트는 회원간 가용포인트에 한해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신규 멤버십 서비스의 제휴사 현황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8월 중 출시와 함께 T월드 홈페이지 및 멤버십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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