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도시숲 조성 캠페인 진행

입력 2021-06-15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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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부터 8월까지 도심 속 조림 희망지역 제안받아

▲CJ대한통운이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녹지가 부족한 녹색소외지역에 도시숲을 조성하는 ‘그린맵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녹지가 부족한 녹색소외지역에 도시숲을 조성하는 ‘그린맵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시민들로부터 녹지가 부족한 녹색 소외지역을 제안받아 숲을 조성해주는 ‘그린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캠페인 시작으로 인스타그램에 녹색 소외지역을 공유하는 ‘#그린맵숲챌린지’를 16일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시민들이 공유한 녹색 소외지역 중 대상지를 선정한다.

이후 9월에 인근 지역 아동센터 아동들과 도시 숲을 조성해 지역사회 환경 개선은 물론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에 노력할 계획이다.

그린맵숲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숲이 조성되길 희망하는 지역 사진과 지도 이미지를 희망 이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또 챌린지 참여자 중 서울그린트러스트에서 진행하는 설문조사를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집에서도 손쉽게 씨앗을 발아, 재배할 수 있는 씨앗 재배 키트를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마포구 성산동 매봉산에 90주년 기념 도시 숲을 조성한 바 있다.

또 2014년부터 매년 식목활동을 진행해 총 9153그루를 식수하며 지역사회 상생에 노력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월동 시기 전인 9월에 도시 숲 조성을 완료해 녹색 소외지역을 도심 환경을 개선하는 지속 가능한 삼림 자원으로 가꿀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매년 지속해서 식목활동을 해왔지만,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의 제안을 받는 시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이라는 점이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하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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