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11억뷰 넘어섰다

입력 2021-06-01 09: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노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10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1억 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1일 오전 3시 46분께 유튜브 11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이미 12억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에 이어 통산 3번째 11억뷰를 달성했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 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143,000
    • +1.66%
    • 이더리움
    • 4,876,000
    • +2.07%
    • 비트코인 캐시
    • 545,000
    • -0.73%
    • 리플
    • 674
    • +1.2%
    • 솔라나
    • 206,800
    • +3.61%
    • 에이다
    • 564
    • +4.06%
    • 이오스
    • 813
    • +1.25%
    • 트론
    • 180
    • +1.69%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0.87%
    • 체인링크
    • 20,140
    • +4.95%
    • 샌드박스
    • 465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