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
빈폴 액세서리는 지속가능성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호두 니트백’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지난해부터 지속가능 기업으로서 거듭나는 차원에서 협력사와 함께 인권 및 환경 보호와 관련된 공통 원칙을 공유하고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빈폴을 중심으로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친환경적 시스템 구조를 정착시키는 차원에서 친환경 상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빈폴액세서리는 올여름 시즌을 앞두고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해 선보인 ‘호두 니트 버킷백’은 ‘호두’ 모양으로 디자인해 동글동글 귀엽고, 레드, 브릭, 블루 등 컬러풀한 컬러를 활용해 여름 시즌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한편 빈폴액세서리는 미국 국제 안전 규격 기관의 친환경 품질인증(그린카드)을 획득한 ’’나무백’도 내놨다. 일반적인 가방 소재 대비 제조 공정에서 물을 적게 사용하고 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환경친화적 소재로 제작됐다.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MZ 세대는 가치 소비에 대한 긍정적 구매 태도를 형성하고 있어 친환경 상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다”라며 “빈폴액세서리는 지속가능성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