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분기말까지 2조7065억원의 매출을 기록, 지난해 8월 지주회사로 분할되기 이전대비 38% 매출이 늘어났다.
또 사업 포트폴리오도 조선, 건설, 석유사업 등으로 비교적 균형있게 나뉘어져 신용평가사로부터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진중공업은 지난 해 말 필리핀 수빅에 완공한 대형 조선소에서 본격적인 선박 생산이 시작되면서 글로벌 경기침체를 위기로 극복하고 있다.
지난 7월 수빅 1호선을 완벽 건조해 발주선사에 인도했으며, 2호선 시운전도 성공리에 마치는 등 불모지나 다름없던 필리핀 수빅지역을 조선산업의 메카로 육성 중이다.
아울러 9월에는 사상 최초로 아랍에미리트의 선사로부터 초대형 유조선(VLCC)을 3억3000만달러에 수주하는 등 선종 다변화 전략이 결실을 거두고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향후 VLCC를 비롯해 고부가가치 선박인 Q-Max급(26만t) LNG선 등 영도조선소와 수빅조선소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영도조선소와 수빅조선소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한진중공업의 수빅조선소는 2014년까지 세금을 면제받을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세금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방위산업부문에서도 한진중공업은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과 함께 방산부문 ‘빅3’의 위치를 공고화했다.
지난 8일에는 해군 차기고속정 적격심사대상으로 선정돼 수주가 사실상 확정되는 등 첨단의 설비가 필요한 해군용 선박 건조에도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한진중공업은 이와 함께 지난 9월 에너지 전문회사인 (주)대륜에너지를 설립하고 집단에너지 사업에 진출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한진중공업은 우선 경기도 의정부 민락 2지구에 2011년까지 열병합 발전시설을 건립해, 열과 전기를 생산하고, 향후 양주시를 포함한 경기 북부지역까지 기반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