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지난해 판매 2배↑…‘청정스테이션 효과’

입력 2021-02-0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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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제트와 청정스테이션 동시 구매 비율 88%에 달해

▲무선청소기와 청정스테이션이 하나로 합쳐진 2021년형 삼성 제트 신제품. 이 제품은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3월에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무선청소기와 청정스테이션이 하나로 합쳐진 2021년형 삼성 제트 신제품. 이 제품은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3월에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가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 주는 ‘청정스테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청정스테이션이 출시된 이후 당해 말까지 삼성 제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작년 하반기에 삼성 제트를 구매한 소비자 가운데 청정스테이션을 함께 구매한 비율은 88%에 이른다.

청정스테이션은 삼성 제트 전용 ‘자동 먼지 배출 시스템’으로, 청소기에서 먼지통을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꽂아주기만 하면 먼지가 모여 사용자가 먼지에 노출될 염려 없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청정스테이션의 인기 배경에는 삼성 독자 기술이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출시한 청정스테이션과 제트 관련 17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전일 기준 특허를 출원한 17건 중 3건이 등록 완료됐고, 14건은 심사 중이다.

특히, 청정스테이션 내부의 모터로 유량을 변화시켜 공기압 차이를 만들고 이 원리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에어펄스’가 핵심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선청소기와 청정스테이션이 하나로 합쳐진 2021년형 삼성 제트를 CES 2021에 선보여,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제트 신제품을 올 3월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기수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청소의 전 과정에서 소비자의 편리와 위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청정스테이션과 같이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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