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너 광고’, 카카오T에서도 본다

입력 2021-01-18 11: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카오 비즈보드.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택시와 대리 등을 이용하는 ‘카카오T’에서 배너 광고를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카카오T에 배너 광고인 ‘비즈보드’ 광고를 시작한다. 비즈보드 광고는 카카오T 메인 홈 화면과 배차 화면, 운행 완료 화면 등에 붙을 전망이다.

카카오T는 현재 누적 가입자 수가 2700만 명이며 기업 회원은 약 7500곳이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과 다음, 카카오페이지, 다음 웹툰 등 온라인에서는 활성화 돼있었다. 여기에 카카오T 차량을 활용하게 되면 택시와 대리 이용자들에게 광고 노출량을 크게 늘릴 수 있을 전망이다.

비즈보드는 카카오의 주요 수익원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해 3분기에는 카카오의 플랫폼 매출 5544억 원 중 톡비즈 매출이 2844억 원에 달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미 지난해 9월 기준 1만2000여 곳의 광고주 모집을 달성하기도 했다.

여민수 카카오 대표는 지난해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020년 4분기가 톡비즈 성수기 진입의 시기”라며 “광고주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12월에는 하루 평균 매출 10억 원 달성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31,000
    • +0.81%
    • 이더리움
    • 4,275,000
    • -0.28%
    • 비트코인 캐시
    • 465,000
    • -1.38%
    • 리플
    • 617
    • -0.16%
    • 솔라나
    • 198,000
    • -0.05%
    • 에이다
    • 520
    • +1.76%
    • 이오스
    • 728
    • +2.82%
    • 트론
    • 184
    • +0%
    • 스텔라루멘
    • 127
    • +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900
    • +1.07%
    • 체인링크
    • 18,180
    • +1.73%
    • 샌드박스
    • 428
    • +3.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