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오리지널 시리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Creator Spotlight)’는 유튜브 오리지널이 제공하는 콘텐츠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시리즈이다. 이번 시리즈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ㆍ캐나다ㆍ영국ㆍ일본ㆍ멕시코ㆍ푸에르토리코ㆍ인도 등 다양한 국가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했다.
국내 크리에이터의 첫번째 에피소드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이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18일 오후 6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백종원이 처음 요식업에 뛰어들게 된 계기부터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한국 요리법을 소개하기까지의 과정 등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백종원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을 처음 시작하고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 있는 많은 시청자들에게도 한식의 레시피는 물론 다양한 노하우를 알릴 수 있었다”며 “이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전 세계의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된 한국 음식을 알리고 직접 도전해볼 수 있게 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시리즈에 참여한 국내 크리에이터로는 △요리연구가이자 사업가 백종원의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 △손녀와 함께 유튜브를 시작한 후 삶의 전환점을 맞이한 박막례 할머니 △소소한 일상부터 자신의 혈액암 투병 과정까지 다양한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새벽 이 있다. 유튜브는 오는 2021년에도 한국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담은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다.
수잔 다니엘스 글로벌 유튜브 오리지널 총괄은 “유튜브는 다양한 개성, 배경을 가진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와 콘텐츠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시리즈를 통해 유튜브와 함께 성장해온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더 널리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