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휴대폰 분실ㆍ파손 고객 보험 보상 처리 개선

입력 2020-10-27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수리비 보상한도ㆍ진행상황 확인

▲모델이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ARS’ 서비스 화면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모델이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ARS’ 서비스 화면을 보여주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해 휴대폰을 분실 또는 파손한 고객의 보험 보상처리를 개선했다.

27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보이는 ARS는 △고객이 자주 물어보거나 먼저 확인해야 할 가입 상품 정보, 보상 진행 현황을 먼저 설명하고 △휴대폰 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보상 한도나 지급될 보험금 등을 안내한다. 휴대폰 분실ㆍ파손 보험 앱과 연결성을 강화해 상담 시간이 아니어도 고객이 언제나 편리하게 보상 신청을 할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는 휴대폰 보험을 이용하는 고객의 불편한 점들을 대폭 개선했다. 보상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FAX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모바일 FAX’ 시스템을 도입했고, 파손 보상 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LG전자ㆍ삼성전자와 수리비 정보를 연동해 쉽고 빠른 보상처리를 제공했다.

LG유플러스는 분실ㆍ파손 고객전담 상담센터를 2018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휴대폰 분실 시 이용정지 △분실 휴대폰을 되찾는 방법 안내 △보험 보상ㆍ임대폰 비대면 신청 등을 안내하고 있다. 예를 들어, 택시에서 폰을 잃어버린 경우 결제한 카드 정보를 확인해 택시기사 연락처를 알 수 있는 방법 등을 고객에게 안내한다.

이종서 LG유플러스 고객유지담당은 “분실ㆍ파손 보험 관련 서비스에서 LG유플러스가 고객의 니즈를 가장 세심하게 분석해 더 많은 혜택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대로 '뚝' 떨어진 주담대 금리…'막차 영끌'에 불 붙이나
  • 줄 서서 사던 '그 가방', 한국에 왔다 [솔드아웃]
  • 단독 ‘사내 복지몰’ 제품 싸게 사 온라인서 재판매…산단공 직원 고발
  • 지난달 청년 상용직 19만 명 급감, 그냥 쉰다도 40만 명대...고용의 질·양 악화
  • 외국인 국채 통합계좌 시스템 27일 개통…WGBI 편입에 한 걸음
  • '그것이 알고 싶다' 故 구하라 금고 도난 사건…비밀번호 넘겨받은 청부업자?
  • ‘녹색 지옥’ 독일 뉘르부르크링서 제네시스 트랙 택시 달린다
  • 한동훈·나경원·원희룡, 오늘(23일) 국민의힘 당대표 출사표
  • 오늘의 상승종목

  • 06.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546,000
    • -0.39%
    • 이더리움
    • 4,913,000
    • -0.55%
    • 비트코인 캐시
    • 544,500
    • -2.16%
    • 리플
    • 681
    • -1.16%
    • 솔라나
    • 186,000
    • -1.95%
    • 에이다
    • 546
    • +0%
    • 이오스
    • 792
    • -2.46%
    • 트론
    • 169
    • +0%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000
    • -1.66%
    • 체인링크
    • 18,920
    • -1.77%
    • 샌드박스
    • 459
    • -1.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