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매드포갈릭과 ‘디지털 물류를 위한 MOU’ 체결

입력 2020-10-06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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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코리아가 매드포갈릭과 ‘풀필먼트 및 디지털 물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6일 메쉬코리아에 따르면 매드포갈릭의 RMR(밀키트ㆍ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을 비롯해 풀필먼트 제공을 통한 식자재까지 디지털 물류를 활용한 최적의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매드포갈릭은 2년 간 메쉬코리아의 디지털 물류 서비스를 단독으로 쓰는 계약을 통해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특히 물류센터는 물론 매장에서도 직접 새벽, 당일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신선한 상품 배송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외식 통합 플렛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드포갈릭의 자회사 데이터온과 협력을 통해 디지털 물류를 통한 비용 효율화, 매장 컨설팅, 배송 퀄리티 상승을 통한 고객 만족 극대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메쉬코리아와 매드포갈릭은 양사 간 효율적인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O2O를 넘어 O4O(Online for Offlineㆍ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양사의 이익극대화에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이사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진 국내 외식 기업 매드포갈릭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외식 기업의 혁신적인 물류 서비스를 통한 매출 상승 기여 및 최선의 물류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매드포갈릭과 전방위적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드포갈릭은 마늘과 와인을 콘셉트로 특화한 국내 대표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로,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현재 전국 40여개 매장을 보유, RMR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외식통합플랫폼 관련 컨설팅부터 개발까지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IT전문 기업 데이터온을 설립해 디지털을 통한 매장 관리 효율화, 외식 통합 플랫폼을 통한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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