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스마트TV 시장 1위…3대 중 1대가 삼성

입력 2020-10-05 08: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 분석보고서…점유율 32%로 1위 유지

▲삼성 스마트TV에 탑재된 ‘애플 뮤직’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삼성 스마트TV에 탑재된 ‘애플 뮤직’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가 미국 스마트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5일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올해 미국 스마트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32%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중국 TCL의 브랜드 알카텔(Alcatel)이 점유율 14%로 2위, 미국 비지오(Vizio)가 13%로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지난해보다 1%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점유율 2위와 3위를 차지한 경쟁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보다 높아 압도적인 시장 장악력을 보여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따른 TV 수요 증가와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전략 맞물리며 미국 입지가 강화된 영향이다.

2018년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TV는 미국 등 해외 100여 개국에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뮤직'을 자체 제공한다. 타사 스마트 TV 중 삼성전자가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스마트TV는 인터넷에 연결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른 장치와 연동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업계에선 전 세계로 출하되는 TV 제품 중 70% 이상을 차지한다고 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220,000
    • -1.83%
    • 이더리움
    • 4,477,000
    • -3.76%
    • 비트코인 캐시
    • 492,200
    • -6.6%
    • 리플
    • 633
    • -3.95%
    • 솔라나
    • 191,200
    • -4.35%
    • 에이다
    • 538
    • -6.11%
    • 이오스
    • 738
    • -6.7%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7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200
    • -9.52%
    • 체인링크
    • 18,440
    • -5.1%
    • 샌드박스
    • 413
    • -6.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