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 라이브 커머스로 소비자 소통 강화 ‘TV도 온택트’

입력 2020-09-29 11: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더함이 온택트 소비 시대를 맞이해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하며 중소기업 TV 시장의 영향력 강화에 나선다. 최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두 차례 모두 성공적으로 진행한 더함은, 주기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다. TV 홈쇼핑과 다르게 시청자가 직접 채팅으로 궁금한 것을 묻고 실시간 답변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온택트 마케팅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더함이 눈여겨본 부분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이다. TV 제품군은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보정된 이미지가 아닌 라이브 방송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소비자가 질문해온 기능을 즉석에서 시연하며 궁금증을 해결했다.

8~9월 두 차례 진행한 더함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약 1시간 남짓한 각 방송 시간 동안 주요 제품군의 완판을 이어간 것. 특히 소비자의 관심도가 높은 퀀텀닷 모델이나 정식 인증 안드로이드 TV 시리즈는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며 예약판매로 돌입했을 정도다.

더함은 라이브 커머스만의 자유도 높은 콘텐츠 기획과 실시간 소비자 소통이 이번 쇼핑라이브의 성공 이유라고 평가한다. 쇼호스트가 눈 앞에서 TV 작동 속도를 테스트하고,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즐기는 등 TV 성능 그대로 꾸밈없이 보여준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라이브 방송 중 소비자의 질문에 대한 즉석 응대 인력을 운영하고, 쇼호스트가 무작위로 소비자 질문을 뽑아 제시하면 이에 대해 실시간 답변하는 등 소통에 대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관계자는 “실제로 9월 중 진행한 더함의 ‘한가위 효도 프로젝트’ 라이브의 경우 같은 시간 주간 시청자 수 1위에 올랐던 바 있다. 더함 측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자사 TV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 해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다시 만난 최현석-안성재…'흑백요리사' 전 과거도 눈길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北 쓰레기풍선 피해 지원액 1억 원 넘어설 듯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08,000
    • +0.63%
    • 이더리움
    • 3,226,000
    • -2.51%
    • 비트코인 캐시
    • 429,300
    • -0.09%
    • 리플
    • 723
    • -9.74%
    • 솔라나
    • 191,400
    • -2.35%
    • 에이다
    • 468
    • -2.3%
    • 이오스
    • 635
    • -1.55%
    • 트론
    • 209
    • +1.46%
    • 스텔라루멘
    • 123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00
    • -0.73%
    • 체인링크
    • 14,540
    • -2.35%
    • 샌드박스
    • 332
    • -1.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