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블루’ 이용자 70% “서비스 만족…앱 자동결제 편리해”

입력 2020-09-22 10: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카오T 블루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블루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 블루’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22일 이용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10명 중 7명이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KM솔루션이 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수도권 거주 20세~40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카카오 T 블루 탑승 경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는 ±4.38%p이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73.8%가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불만족한다는 응답은 2%에 불과했다. 특히 조사 대상 전 연령층에서 만족한다는 응답이 70%를 넘었으며 남성보다는 여성의 만족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만족 요소(중복 응답)는 △앱 자동결제의 편리함(58.2%) △호출 후 자동 배차(56%) △차량의 청결함과 쾌적함(52%) △기사 친절도(49.4%) 순으로 나타났다. 20대 이용자들은 호출 후 자동 배차에, 40대 이용자들은 기사 친절도가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불만족 요소(중복 응답)는 △이용 가능 차량 부족(40.2%) △기사 친절도(7.4%) △운행 경로(6.0%) △차량 내부 상태(5.6%) △앱 사용의 불편함(4.6%) 순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조사 결과에 나타난 이용자 의견을 토대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돌고 돌아 결국 홍명보, 그런데 문제는… [이슈크래커]
  • “고민시만 불쌍해요”…‘서진이네2’ 방송 후기에 고민시만 언급된 이유 [요즘, 이거]
  • "이별 통보하자…" 현직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해 경찰 입건
  • 블랙핑크 제니 측 "실내 흡연 반성…스태프에 직접 연락해 사과"
  • 설욕전 대성공…'최강야구' 강릉영동대 직관전, 니퍼트 150km 대기록 달성
  • 경북 청도 호우경보 '폭우 또'…포항·경산·경주·영천·고령도 유지
  • '명조: 워더링 웨이브', 마라 맛 나는 '엘든 링+호라이즌'을 모바일로 해볼 줄이야 [mG픽]
  • '발등에 불' 네카오 경영전략…이해진·김범수의 엇갈린 행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20,000
    • +2.22%
    • 이더리움
    • 4,329,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467,600
    • -0.64%
    • 리플
    • 615
    • +0.65%
    • 솔라나
    • 201,000
    • +2.55%
    • 에이다
    • 531
    • +2.12%
    • 이오스
    • 738
    • +1.65%
    • 트론
    • 184
    • +3.37%
    • 스텔라루멘
    • 125
    • +3.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350
    • +2.55%
    • 체인링크
    • 18,180
    • -0.98%
    • 샌드박스
    • 417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