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의 ‘브이리뷰’, 뒷광고 근절에 효과적

입력 2020-09-10 15: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인덴트코퍼레이션)
(사진제공=인덴트코퍼레이션)

인공지능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 개발사 인덴트코퍼레이션이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 수 3억 건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동영상 리뷰를 수집,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텝 업로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현재 브이리뷰 도입 쇼핑몰은 1600개를 넘긴 상태다. 브이리뷰 챗봇 경험자 또한 지난달 말 기준 500만 명을 돌파했다.

브이리뷰는 최근 논란이 되는 ‘뒷광고’ 근절에 효과적이다. 브이리뷰를 통해 확보한 모든 동영상 리뷰는 실제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브이리뷰 위젯을 도입한 쇼핑몰에서 물건 구매시 인공지능이 해당 고객에게 채팅을 건넨다. 수집된 동영상 리뷰는 받은 후 판매 사이트에 자동으로 게시, 다른 소비자들의 판단을 돕는 데 활용된다. 모든 업로드 과정은 별도의 사이트 이동 없이 브이리뷰 챗봇 내에서 처리할 수 있다.

브이리뷰는 일반 리뷰 수집률 대비 470%까지 효율을 높였다. 쇼핑몰은 단시간 내 다수 리뷰를 확보할 수 있고, 참여 고객은 적립금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브이리뷰 도입은 매출과도 연결된다. 실제 브이리뷰 채택 쇼핑몰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화면에 브이리뷰 위젯 노출시 장바구니 전환율이 위젯을 숨겼을 때보다 14.7% 높게 나타났다. 브이리뷰 안의 콘텐츠를 1개 이상 시청한 고객들은 20% 이상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은 반면, 시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5.3%만이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갈수록 동영상의 효과와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동영상 리뷰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브이리뷰를 통해 소비자는 보다 생생한 리뷰를, 판매자는 매출 증진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09,000
    • -0.21%
    • 이더리움
    • 3,265,000
    • -0.12%
    • 비트코인 캐시
    • 436,100
    • -0.43%
    • 리플
    • 718
    • +0%
    • 솔라나
    • 193,000
    • -0.87%
    • 에이다
    • 472
    • -1.67%
    • 이오스
    • 640
    • -0.31%
    • 트론
    • 207
    • -0.96%
    • 스텔라루멘
    • 124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50
    • -0.32%
    • 체인링크
    • 15,330
    • +1.32%
    • 샌드박스
    • 341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