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이커머스 사업 나선다…언택트 기반 '일공공랩스' 론칭

입력 2020-09-09 08:59 수정 2020-09-09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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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대상그룹)
(사진제공=대상그룹)

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0LABS(일공공랩스)’를 론칭하고 이커머스 사업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사업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을 발빠르게 기획ㆍ제작하겠다는 구상이다.

일공공랩스에서 뷰티케어, 일상용품, 유아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를 다룬다. 향후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일공공랩스가 처음 선보인 제품은 ‘엄마의 목욕탕레시피(Mom's Bath Recipe)’와 ‘쌀롱드리(Salon de Riz)’ 등 뷰티케어 제품이다. 대상그룹은 '엄마의 목욕탕레시피'를 통해 마스크팩, 바디밀크, 바디필링패드를, '쌀롱드리'를 통해 폼클렌저, 파우더워시, 에센셜 토너, 인텐시브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이커머스를 통해 불필요한 유통 마진을 줄이고 소비자 트렌드와 니즈에 부합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나갈 것”이라며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 ’라이틀리‘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축적한 온라인 사업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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