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억뷰, 유튜브 MV 공개 41시간만에…셀레나 고메즈 지원 사격 '폭발적 반응'

입력 2020-08-31 09: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41시간 만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30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28일 오후 1시 이후 이날 오전 5시 56분 유튜브 1억 뷰를 넘어섰다"라고 밝혔다.

이는 블랙핑크가 발표한 역대 뮤직비디오 중 'How You Like That'(32시간)에 이어 가장 빠른 속도이다.

'Ice Cream'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Ice Cream' 음원은 발매 첫날 단숨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로 등극했다. 주류 팝 시장인 미국과 영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이틀째 2~3위를 오가며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고,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와 미국 톱 50 차트에는 각각 4위 5위로 진입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한 'Ice Cream'은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의 디지털 앨범·신곡·뮤직비디오 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쿠거우뮤직과 쿠워뮤직에서는 단 하루 만에 주간 차트(디지털 앨범 부문) 정상을 휩쓸었다.

이번 인기에는 셀레나 고메즈와의 협업도 영향을 미쳤다.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는 '셀핑크'라는 애칭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빌보드가 홈페이지에서 조사한 '가장 좋아하는 컬래버레이션' 설문에서는 70.32%라는 압도적 비율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 CNN, 뉴욕타임스, 포브스, 롤링스톤즈, 피치포크, 버라이어티 등 유력 외신들은 블랙핑크의 신곡 'Ice Cream'을 다각도로 조명하며 여러 호평을 쏟아냈다.

블랙핑크의 음악적 변화는 물론 패션 스타일, 셀레나 고메즈와의 협업, 오는 10월 발매될 정규앨범까지 염두에 둔 YG와 인터스코프의 마케팅 전략 등 모든 것을 다채롭게 조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214,000
    • -2%
    • 이더리움
    • 4,227,000
    • -4.67%
    • 비트코인 캐시
    • 462,800
    • -0.04%
    • 리플
    • 608
    • +0%
    • 솔라나
    • 190,300
    • +3.26%
    • 에이다
    • 498
    • -0.4%
    • 이오스
    • 688
    • -1.01%
    • 트론
    • 181
    • +0%
    • 스텔라루멘
    • 122
    • +1.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50
    • -1.86%
    • 체인링크
    • 17,530
    • -0.17%
    • 샌드박스
    • 401
    • +2.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