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개발

입력 2020-07-15 18: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포레나 페이스’ 등으로 구성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콘셉트셉 설명 이미지. (자료 제공=한화건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콘셉트셉 설명 이미지. (자료 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주거 브랜드 포레나에 적용할 '포레나 익스테리어(외관) 디자인' 개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새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한 이후 독창적인 가치와 정체성을 보여줄 디자인을 개발에 주력해 왔다.

새롭게 개발된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외부 색채 디자인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과 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저층부 및 동 출입구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각 동 출입구, 건물 입면 색채와 패턴, 로고에도 적용된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디자인권 출원을 통해 포레나 상품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시스니처 스킨 콘셉트는 비움과 채움의 방식이 적용된 절제된 아름다움이다. 포레나 브랜드를 상징하는 포레나 블루와 골드 컬러, 포레나 패턴 등을 포인트로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포레나 페이스는 포레나 고유 패턴을 활용한 화려한 스타일링과 세련된 문주가 결합된다. 상황에 따라 경비실과 상가, 근린생활시설, 버스 스테이션 등의 건축요소를 결합해 대규모 출입구를 완성하게 된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향후 분양되는 포레나 아파트의 특성에 맞게 조정해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786,000
    • +1.99%
    • 이더리움
    • 4,870,000
    • +1.29%
    • 비트코인 캐시
    • 545,000
    • -1.09%
    • 리플
    • 669
    • +0.45%
    • 솔라나
    • 207,100
    • +2.07%
    • 에이다
    • 568
    • +4.8%
    • 이오스
    • 819
    • +1.87%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30
    • +2.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750
    • +0%
    • 체인링크
    • 20,330
    • +3.3%
    • 샌드박스
    • 468
    • +1.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