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건강·집콕·비대면’에 소비자 지갑 열었다

입력 2020-06-25 17: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생활가전·식음료 등 히트상품 17개 선정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코로나19로 올 상반기 소비는 크게 위축됐다. 하지만 그런 가운데서도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는 브랜드들은 탄생하기 마련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하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상반기 히트상품 역시 가전과 먹거리 브랜드의 비중이 높았다.

가전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QLED 8K TV’를 비롯해 개인 위생을 중시하는 이들이 증가하며 삼성전자의 ‘그랑데 AI 건조기’와 LG전자의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 펫’ 등이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신차인 ‘올 뉴 아반떼’와 ‘4세대 쏘렌토’도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먹거리 브랜드로는 농심의 ‘칼빔면’,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등 집밥과 홈술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들이 인기를 얻었다. 1000만 반려동물 시대답게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도 주목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679,000
    • +4.07%
    • 이더리움
    • 4,280,000
    • +5.06%
    • 비트코인 캐시
    • 466,400
    • +11.42%
    • 리플
    • 615
    • +8.08%
    • 솔라나
    • 195,300
    • +11.47%
    • 에이다
    • 501
    • +9.15%
    • 이오스
    • 699
    • +9.22%
    • 트론
    • 184
    • +6.36%
    • 스텔라루멘
    • 124
    • +11.7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050
    • +8.23%
    • 체인링크
    • 17,720
    • +10.89%
    • 샌드박스
    • 409
    • +14.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