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웃음으로 코로나19 기부금 조성"…현대차,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입력 2020-06-23 15: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ㆍ고양ㆍSNS 통해 진행…고객 웃음 지수화해 기부

▲현대자동차가 ‘미소(Smile)’를 주제로 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선보인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미소(Smile)’를 주제로 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선보인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미소(Smile)’를 주제로 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선보인다.

현대차는 내달 19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두 곳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참가자의 미소 짓는 사진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침체된 고객의 일상 속 미소를 되찾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의 ‘미소 지수(스마일 포인트)’를 측정해 기부금을 조성하고,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1층에는 대형트럭 엑시언트를 활용한 스마일 스튜디오를 설치해 고객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마일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사진은 참여 인원, 소요 시간, 포즈 난이도, 포즈 정확도, 미소 단계 등 5가지 측정 기준을 통해 포즈 포인트와 스마일 포인트로 환산되고, 누적된 스마일 포인트는 다시 기부금 ‘스마일 펀드(Smile Fun:D)’로 환산해 캠페인 종료 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선물하고, 참가자 중 미소 지수 고득점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재치 있는 콘셉트의 스마일 굿즈(goods)를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에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이에 대한 고객의 '댓글'과 '좋아요' 등의 호응도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기부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43,000
    • -3.03%
    • 이더리움
    • 4,465,000
    • -4.43%
    • 비트코인 캐시
    • 488,500
    • -8%
    • 리플
    • 625
    • -5.59%
    • 솔라나
    • 191,200
    • -4.64%
    • 에이다
    • 536
    • -6.78%
    • 이오스
    • 733
    • -8.03%
    • 트론
    • 181
    • -1.09%
    • 스텔라루멘
    • 126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200
    • -10.56%
    • 체인링크
    • 18,610
    • -6.2%
    • 샌드박스
    • 414
    • -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