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지난 5월 한 달 내수에서 7575대, 수출에서 711대를 포함 총 8286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전체 실적은 지난해 5월과 비교해 32.8% 감소했다. 내수판매가 25% 수준 감소하는 사이, 해외 판매가 무려 68.1%나 줄어든 탓이다.
쌍용차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구매’ 흐름에 맞춰 온라인 커머스와 홈쇼핑 등 비대면 구매 채널을 다양화한 덕에 점진적으로 월별 내수판매가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내수 판매는 티볼리와 코란도가 전월 대비 각각 27.1%, 27.6% 증가하는 등 전 모델이 고른 판매 증가세를 보이며 전체적으로 전월 대비 25.9% 증가했다.
다만, 수출은 주력 시장인 유럽 지역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록다운(지역봉쇄) 조치가 장기화하면서 전월 대비 10.7% 감소세를 기록했다.
내수시장에서 언택트 마케팅으로 성과를 얻고 있는 쌍용차는 수출에서도 지난달 유튜브를 통해 유럽시장에 티볼리 가솔린 1.2 모델(G1.2T)을 공식 론칭하는 등 유럽 경제활동 재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생산 차질 방지를 위한 부품수급 및 공급망 관리에 전사적인 역량을 기울이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G4렉스턴 부분변경 모델과 함께 티볼리 롱보디 버전인 티볼리 에어를 재출시하는 등 제품군 확대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