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코로나19에도 '홈쇼핑 패션' 인기…올해 시청 건수 30%↑"

입력 2020-05-26 10: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버즈니)
(사진제공=버즈니)

올해 상반기 ‘패션’ 상품에 대한 홈쇼핑 시청 건수가 전년 대비 30%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5월호 특별판’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카테고리 생방송 시청 수는 981만 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29.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패션 상품의 모바일 시청 수는 매월 증가해 5월의 경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전체 방송 시청 중 절반 이상인 53.4%가 패션 상품을 시청했다.

패션 방송 시청 수가 증가하면서 구매 수량도 늘었다. 올해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패션 상품 구매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12.5% 늘었고, 이번 달의 경우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2개 중 1개가 패션 상품일 정도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팀장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 등의 이슈에도 불구하고 패션 카테고리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실제로 지난 1월 패션 생방송 시청 수가 전년 대비 최대 46%까지 증가하는 등 올해 홈쇼핑 패션에 관한 관심이 지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아리포트’는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의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로 현재는 리포트 형태로 매월 발행되고 있다. 이번 ‘모아리포트 2020년 5월호 특별판’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정기 구독 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수십명이 함께 뛰는 '러닝크루', 이제는 민폐족 됐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 돌입…주당 83만 원에 '전량 매수'
  • 중동 불안에 떠는 원유시장...국제유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치솟나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80,000
    • +0.66%
    • 이더리움
    • 3,204,000
    • +0.66%
    • 비트코인 캐시
    • 431,900
    • +1.79%
    • 리플
    • 705
    • -0.28%
    • 솔라나
    • 188,500
    • +1.56%
    • 에이다
    • 473
    • +3.05%
    • 이오스
    • 632
    • +1.28%
    • 트론
    • 212
    • +1.44%
    • 스텔라루멘
    • 122
    • +1.6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900
    • +1.42%
    • 체인링크
    • 14,830
    • +3.49%
    • 샌드박스
    • 334
    • +2.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