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이용 차량 1초에 8대...1Q 모바일 주차권 판매 178% 증가

입력 2020-04-29 08: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1분기 모바일 주차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178% 증가한 19만3200건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파킹 모바일 주차권은 ‘시간권’, ‘일일권’, ‘정기권’ 등 아이파킹 앱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전 구매하는 상품이다. 모바일 주차권을 이용하면 파킹패스 방식으로 요금소를 무정차 통과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파킹클라우드는 주차 트렌드 변화와 운전자의 높은 만족도 등이 모바일 주차권 판매량을 2.8배 성장시킨 요인으로 분석했다.

도심이나 주요 명소에서 주차가 힘들었던 경험이 쌓여 출발 전부터 목적지 주변 주차장들을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후, 쇼핑하듯 요금을 비교해 주차권을 미리 결제하는 흐름이 지난해부터 늘었다.

파킹클라우드는 주차장 모바일 쇼핑이 증가하자 장소와 시간별 맞춤 할인, 제휴 포인트 적용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편리함과 경제성을 체험한 운전자가 많아지면서 모바일 주차권 판매는 같은 기간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 증가폭인 105%보다 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파킹클라우드는 전국 랜드마크에 무인주차관제시스템 아이파킹존 2600곳을 구축하고, 주차면 46만개를 확보했다.

하루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은 평균 68만대, 1초에 8대 이상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특히, 무인 주차공간에 ICT 기술을 고도화 시킨 성과를 인정 받아 현대자동차그룹과 단독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량 내부 간편결제 시스템’에 탑재되는 주차장 정보 및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파킹클라우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2만3000곳의 주차장 정보를 바탕으로 아이파킹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특화된 모바일 주차권을 개발해 주차장을 쇼핑하듯이 고르는 재미를 운전자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299,000
    • +2.1%
    • 이더리움
    • 4,321,000
    • +1.55%
    • 비트코인 캐시
    • 477,300
    • +2.82%
    • 리플
    • 631
    • +3.44%
    • 솔라나
    • 200,600
    • +4.42%
    • 에이다
    • 523
    • +4.81%
    • 이오스
    • 735
    • +6.06%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150
    • +3.27%
    • 체인링크
    • 18,450
    • +4.53%
    • 샌드박스
    • 429
    • +6.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