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티지엠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월간 순위 1위

입력 2020-03-31 14: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브이티지엠피는 화장품 사업 부문 브랜드 ‘브이티코스메틱’이 중국 온라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언택트 소비’ 수혜가 본격화되며, 지난 달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 T몰에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해 중국 화장품 시장 안착과 브랜드화에 성공한 뒤 기존 주력 제품인 ‘시카 라인’의 확장과 신규 라인업 출시 등 외형 성장 준비에 집중해왔다.

특히 최근까지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및 중국 화장품 소비량이 줄어든 상황에서도, 중국 내 지속적인 온라인 마케팅과 신제품 런칭을 과감하게 진행한 결과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오프라인 시장에서 온라인 시장으로 트래픽이 몰리는 ‘언택트(Untact)‘ 소비 문화가 확산되며 브이티코스메틱의 ‘시카 라인’, ‘프로그로스 라인’ 등의 제품을 찾는 중국 현지 소비자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며 “국내외 열악한 시장 환경과 리스크 속에서도 철저하게 준비한 신규 제품 프로그로스 론칭은 언텍트 소비문화와 함께 히트를 쳤고, 기존 시카라인과 더불어 2020년 실적 퀀텀점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외 브이티지엠피는 ‘언택트(Untact) 소비 문화’ 정조준 전략으로 최근 현지에서 ‘슈퍼 왕홍’으로 손꼽히는 신유지와 연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팔로워수 3000만을 보유한 신유지는 중국의양대 쇼핑 페스티벌 중 하나인 ‘6.18 행사’에서 총 판매 건수 285만 건, 총 매출액 2.5억위안 (한화 425억 원)의 판매고를 달성한 거물급 인플루언서다.

이번 달 8일 신유지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로스 라인’ 마스크팩은 약 30만 세트가 판매됐다.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방송을 통한 영향력이 점차 강화되어가고 있는 만큼, 시장 내에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고려한다는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최장 10일 연휴…내년 10월 10일 무슨 날? [데이터클립]
  • 사생활부터 전과 고백까지…방송가에 떨어진 '일반인 출연자' 경계령 [이슈크래커]
  • 홍명보호, 11월 중동 2연전 명단 발표…손흥민 포함·이승우 다시 제외
  • ‘흑백요리사’ 셰프 만날 기회…‘2024 서울미식주간’ 열린다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종합] 금투세 소멸에 양대 지수 급등 마감…외인·기관 코스닥 ‘쌍끌이 사자’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462,000
    • -3.54%
    • 이더리움
    • 3,314,000
    • -4.11%
    • 비트코인 캐시
    • 451,800
    • -6.03%
    • 리플
    • 697
    • -1.13%
    • 솔라나
    • 217,100
    • -5.03%
    • 에이다
    • 449
    • -4.47%
    • 이오스
    • 562
    • -3.93%
    • 트론
    • 227
    • -2.16%
    • 스텔라루멘
    • 126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5.98%
    • 체인링크
    • 14,190
    • -6.03%
    • 샌드박스
    • 314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