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은 26일 브이티지엠피에 대해 코로나19로 중국 내 디지털 미디어 커머스 시장이 성장해 주력 매출 분야인 화장품 매출이 선전하며 성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전일 자회사 케이블리(KVLY)와 중국 최대 공연 기획사 프리고스 인터 내셔널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합자 법인인 ‘FREEGOS & KVLY’는 4월 30일 코로나19의 글로벌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의 공연을 개최하기로 했다”며 “한류스타와 중화권 등의 탑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서울, 심천, 마카오(예정) 등의 스튜디오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우리나라 엔터 및 콘텐츠 산업은 사드 사태 이후 중국 진출에 대한 제한이 발생하며 판로 개척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면서도 “중국 정부 산하 기관의 후원 참여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사드 사태 이후 KContents가 중국 전역에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첫 번째 공연으로 닫혔던 중국에서 해제된 중국으로 전환되는 포인트”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로 인해 중국과의 문화협력 교류가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동사의 중국 확장성에 대해 더욱 주목해야 할 구간”이라며 “이번 공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기부를 통해 집행되어 실적 변동에 영향을 주지 않으리라고 예상하지만, 공연 취지 및 사드 이후 한한령 해제 등과 연관한 기업 이미지 제고가 동반되어 가늠할 수 없는 마케팅 효과를 누릴 것”고 내다봤다.
이어 “자회사 케이블리를 통해 진행하는 K-POP 및 K-Fashion 등의 중 국 진출에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특히 언택트 시대에 높아진 평판이 성장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