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 역사 빙그레 ‘투게더’의 스마트한 변신

입력 2019-12-23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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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빙그레)
(사진제공=빙그레)

출시 45년 만에 파격 변신에 나선 빙그레 ‘투게더’가 변신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빙그레 투게더는 1974년 출시 이후 황금색·바닐라맛·900ml 용량을 유지하며 누적 판매 개수 약 2억2000만 개, 연 매출 약 300억 원으로 떠먹는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 왔다.

‘아빠’, ‘가족’이란 콘셉트로 출시 이후 줄곧 가족용 900㎖ 대용량을 고집해 왔던 투게더는 최근 기존 제품 대비 3분의 1인 ‘투게더 미니어처’를 출시하고 1인 가구 공략에 나섰다. 투게더 오리지널의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하고, 용량을 3분의 1(300㎖)로 줄인 1인용 제품이다.

빙그레는 투게더 미니어처 출시에 맞춰 투게더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투게더 피크닉하우스’를 운영했다.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는 팝업스토어로서는 이례적으로 19일간 약 2만여 명이 다녀갔다. 인스타그램의 투게더 관련 해시태그는 1만4000여 개에 달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투게더는 국내 아이스크림의 대표 제품으로 오랜 기간 고객의 사랑을 받았다”며 “장수 브랜드로서 정체성은 지켜가되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하고 고객에게 새롭게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빙그레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 내부 (사진제공=빙그레)
▲빙그레 투게더 피크닉 하우스 내부 (사진제공=빙그레)

한편, 빙그레는 지난해 12월 보훈처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장학 사업을 통해 2020년까지 13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투게더 판매 수익금이 포함된 총 1억8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독립유공자 및 후손에 대한 존경과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 영상을 제작, 방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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