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주말 장보기' 카테고리 24% 성장..."생필품 온라인 최저가 통했다"

입력 2019-10-11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위메프)
(사진제공=위메프)

알뜰 쇼핑족이 늘며 위메프의 주말 마트 카테고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위메프는 3분기 주말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2분기와 비교하면 17% 증가했다.

지난 8월 시작한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는 반복구매가 높은 마트 상품을 선별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더싸다특가’ 상품에 평소보다 더 큰 혜택쿠폰을 제공하는 주말 행사다.

위메프는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 기간 △5만 원 이상 10% △10만 원 이상 11% △20만 원 이상 구매 시 12%까지 추가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마트 카테고리는 화장지, 물티슈, 세제 등 구매빈도가 높은 생활필수품과 유아동ㆍ출산, 식품ㆍ건강 상품 등이 포함된다. 위메프는 주말 여가를 온전히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주말 마트 상품 구매 고객에게 혜택을 더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3분기 주말 기준 매출액 상위 판매 30위 가운데 기저귀, 분유, 물티슈, 물 등 반복구매형 생필품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김동희 위메프 영업본부장은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상품을 집 앞까지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서 주말에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위메프 더싸다특가 주말장보기로 더 편리하고 저렴한 주말 쇼핑이 되도록 주요 생필품을 최저가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11:0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702,000
    • -4.66%
    • 이더리움
    • 4,092,000
    • -5.56%
    • 비트코인 캐시
    • 437,400
    • -8.42%
    • 리플
    • 588
    • -7.11%
    • 솔라나
    • 185,600
    • -7.29%
    • 에이다
    • 484
    • -7.28%
    • 이오스
    • 684
    • -6.94%
    • 트론
    • 177
    • -4.32%
    • 스텔라루멘
    • 118
    • -7.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8,530
    • -7.65%
    • 체인링크
    • 17,330
    • -6.68%
    • 샌드박스
    • 395
    • -7.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