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 “하반기 신규 브랜드 출시...M&A 대상 물색 중“

입력 2019-09-09 10: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본 기사는 (2019-09-09 10:00)에 Money10을 통해 소개 되었습니다.

네오팜이 기존 보유한 4개 화장품 브랜드에 이어 하반기 신규 브랜드 2개를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주력 브랜드에 이어 온라인, 고기능성 맞춤 브랜드를 출시해 장기 성장동력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화장품 제조 업체인 네오팜은 기존 주력 브랜드로 아토팜, 제로이드, 리얼베리어, 더마비 등 4개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9일 “온라인 전용 브랜드. 고기능성 시니어 맞춤 브랜드 등 2개의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신규 브랜드 출시에 이어 기존 주력 브랜드에서 신제품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인수ㆍ합병(M&A) 시도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5월 네오팜은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최대주주인 잇츠한불을 대상으로 320억 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 2분기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44억 원, 유상증자로 인한 단기금융자산 722억 원을 보유해 M&A를 위한 자금은 충분한 수준이다.

회사 측은 “당시 인수를 계획하던 회사가 있었지만, 계획이 바뀌면서 M&A부터 중국 매출 강화, 국내 마케팅 투자 등 다양한 방안을 두고 고심하고 있다”며 “우선 화장품 사업 확장을 기본으로 여러 기업을 조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네오팜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4억5000만원, 영업이익 59억5600만원, 당기순이익 45억1600만원을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959,000
    • -2.95%
    • 이더리움
    • 4,471,000
    • -4.47%
    • 비트코인 캐시
    • 488,500
    • -8%
    • 리플
    • 624
    • -6.02%
    • 솔라나
    • 191,600
    • -4.87%
    • 에이다
    • 538
    • -6.76%
    • 이오스
    • 730
    • -8.41%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6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850
    • -11.14%
    • 체인링크
    • 18,610
    • -6.48%
    • 샌드박스
    • 413
    • -8.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