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종합] 한국조선해양 "수주 계획 변함 없다"

입력 2019-07-25 16: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술적 노력 하반기 결실로 나타날 것"

한국조선해양이 25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실시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수주 계획 변화는 없다고 못박았다.

한국조선해양은 "수주 가이던스를 현재로선 바꿀 생각 없다"며 "하반기 LNG선 등에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상반기 51척, 36억 불 수주했다"며 "기술적 원가 절감 노력이 하반기 결실로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수선 사업 부문에 대한 목표 수주액도 밝혔다. 한국조선해양은 "2019년 특수선 사업 부문 수주 목표는 조선사업 수주 목표 안에 포함돼 있다"며 "특수선 부문만 떼고 보면 6억5000만 달러 정도"라고 설명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날 자회사인 현대미포조선 수주에 대한 전망도 내놓았다.

한국조선해양은 "현대미포조선 주력선형 MR탱커 문의 더딘 것이 사실"이라며 "다만 (MR탱커가) SOx(황산화물) 관련해 수혜 선종으로 꼽히고 있다"고 수주 부족 우려를 일축했다.

한편, 한국조선해양의 2분기 매출액은 3조9229억 원을 기록했다. 조선부문 건조물량 증가 및 환율상승 효과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9.8%,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자회사인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554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기조를 이어갔다. 그러나 현대중공업은 해양플랜트부문 부진으로 571억 원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조선부문의 경우 지난 상반기 미중무역분쟁 등의 영향으로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며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이 예상보다 크게 저조했다”며 “하반기에는 LNG선 대형 프로젝트가 예정된 만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Clarkson Research)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의 전 세계 신규 선박발주량은 1026만 톤(CGT)으로 전년 동기(1779.1만 톤) 대비 42.3% 감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286,000
    • +0.16%
    • 이더리움
    • 4,291,000
    • +2.36%
    • 비트코인 캐시
    • 473,100
    • +5.67%
    • 리플
    • 611
    • +1.33%
    • 솔라나
    • 199,700
    • +4.66%
    • 에이다
    • 524
    • +5.22%
    • 이오스
    • 725
    • +2.84%
    • 트론
    • 179
    • +0%
    • 스텔라루멘
    • 122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450
    • +2.92%
    • 체인링크
    • 18,570
    • +5.21%
    • 샌드박스
    • 416
    • +1.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