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VIP마케팅으로 영업경쟁력 강화

입력 2008-07-29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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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은 최근 VIP시장규모의 급격한 성장과 고액자산가들의 보험선호 증가 추세에 발맞춰, VIP마케팅을 본격 추진함으로써 영업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최근 주식시장 변화에 따라, 고액자산가들의 투자성향이 장기 안정적 투자로 변화되면서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 등 보험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재무설계와 상속, 증여 등 전문컨설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신한생명은 지난 7월 29일, 서울 중구 서린동에 ‘신한재무설계센터’를 오픈함으로써, VIP고객에 대한 재무컨설팅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재무설계센터는 회계, 세무, 부동산, 법률 등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능력을 갖춘 사내 전문가와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 외부 전문 자문단으로 운영되며, VIP고객을 대상으로 재무설계 컨설팅을 실시하고, 필요시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신한생명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굿모닝신한증권 등 그룹 계열사와 연계하여 차별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VIP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전국 11개 주요도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우수고객 초청 세미나는 SH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투신 등 신한금융그룹사와 연계, 은퇴설계에 대한 구체적 방안과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또 그룹 차원의 통합 우수고객 프로그램인 ‘탑스 클럽(Tops Club)’을 운영, 우수고객 대상으로 업계 최초의 종합금융 네트워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생명 서진원 사장은 “보험사의 재무설계센터는 고액자산가들에게 장기 안정적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며 “VIP 고객에 대한 자산관리 및 상속, 증여 등 수준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재무설계센터를 더욱 확대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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